전자신문 - '원격지원에서 맞춤서비스까지' XMD, 고객중신 고객센터 운영
2018.10.16 10:32- 작성자 관리자
- 조회 813
엑스엠디(XMD)는 우리나라 패션의류 클라우드형 ERP 대표 브랜드이다. XMD의 대표 서비스인 ‘PLAY MD(XMD 프랜차이즈)’는 의류, 잡화 및 편집샵 등 본사/창고/매장 관리를 위한 패션 ERP 프로그램으로 제품 기획, 샘플, 생산, 배송, 판매 등 기획단계에서 입/출고 및 판매/재고관리까지 패션기업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XMD의 또 다른 서비스인 ‘PLAY SHOP(플레이샵)’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영업관리시스템이다. PLAY MD에서의 다수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XMD는 소상공인 ERP, 통합영업관리시스템 시장이 이제 성장단계에 접어들면서 플레이샵, 플레이링크, 플레이엠디의 이용이 빠르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늘어나는 고객 문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고객센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XMD의 고객센터는 즉시성을 가장 우선시 한다. 즉, 고객의 문제를 최단시간에 해결 및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요청 시 즉시 본사 원격 지원된다. 관계자는 “당일 접수 당일 처리를 목표로 진행을 하고 있고 처리된 결과는 즉시 고객에게 전달된다”며 “단 새롭게 추가되는 개선사항 및 건의 사항 같이 내부 협의가 필요한 경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개선사항이 필요한 사항의 경우 고객센터에서 영업/개발팀에 개선 의뢰를 요청하여 즉시 반영될 수 있도록 처리된다.
엑스엠디는 국내 ERP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분기별로 새로운 플랫폼을 런칭해 왔으며,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내부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상공인용 ERP 프로그램인 플레이샵 활용은 자영업자들의 영업매출, 수익률과 직결되는 사항이다”면서 “때문에 초기에 미숙한 고객지원이 발생하면 반복 교육을 통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엠디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XMD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플레이샵 ERP 설치비 전액지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글 | 엑스엠디와 NHN고도, <샵바이> 온오프라인 통합 관리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2020-01-07 |
---|---|---|
이전글 | SBSCNBC - 엑스엠디 다수 편집숍 브랜드 XMD ERP 서비스 제공 | 2018-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