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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식품·뷰티 사업 키운다
2025.03.25 15:29
  •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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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LF푸드, 작년 3분기 누적 1242억

4개 뷰티 브랜드, 국내외 온오프라인 확장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식품·뷰티 영역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다.

LF는 패션, 금융, 식품, 기타 등 총 4개 사업 부문을 전개 중이다. 지난 3분기 기준 비중은 패션 71%, 식품 16.5%, 금융 12%, 기타 0.5%를 차지한다.

최근 매출 비중은 패션 사업 부문이 줄어들고 금융·식품 사업 부문이 커지는 추세다. 패션에 속한 뷰티 사업은 한 자릿수 매출 비중이지만, 최근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식품과 뷰티는 패션에 비해 경기와 계절적 영향을 덜 받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먼저, 식품은 자회사 LF푸드가 전개 중이다. LF푸드는 자회사로 유럽 식자재 구르메F&B코리아, 쌀 가공업체 한스코리아 등을 거느리고 있다.

비중과 매출은 모두 증가 중으로 재작년 매출은 1564억 원, 지난해 3분기 누계 매출은 12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다. 이에 힘입어 LF 내 매출 비중도 0.8%p 올랐다.

크루메F&B의 수입 유제품 ‘티네‘

LF푸드는 지난 연말부터 오규식 LF 부회장이 회장직을 겸하면서 올해 더 힘을 주는 모양새다. 현재 주요 사업은 유통과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유통은 식자재마켓 모노마트, 구르메F&B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공략 중이다. 모노마트는 수입 냉동 가공 식자재를 판매한다. 4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자사몰을 육성 중이다.

구르메F&B는 유가공품 등 유럽 식재료를 선보인다. 압구정에 플래그십 매장이 있으며, 쿠팡, 마켓컬리 등에 입점했다.

자체 브랜드는 일식 ‘하코야’, 종합 간편식 ‘모노키친’, 서양식 ‘크라제’ 등이 있다. 지난해는 한식 ‘한반12’도 런칭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도 더 다각화됐다. 마켓컬리 등 온라인부터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까지 가정간편식 시장의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

또 다른 핵심인 뷰티 사업은 지난 2016년 런칭한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로 시작됐다. 현재 니치 향수 편집숍 ‘조보이’, 라이프스타일 ‘로브제’ 등 수입 3개와 자체 비건 뷰티 ‘아떼’ 1개를 전개 중이다.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는 16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백화점 고객들을 정조준하고 있다. 나머지 ‘조보이’, ‘로브제’는 LF몰 등 온라인에 집중하고 있다.

아떼를 판매 중인 ‘로프트‘ 매장

가장 광폭 행보를 보이는 브랜드는 지난 2019년 런칭한 비건 뷰티 ‘아떼(athe)’다. 지난해부터 국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대표 상품은 어센틱 립밤, 립 글로이 밤 등이 꼽힌다.

국내는 올리브영, LF몰을 주 유통 채널로 삼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은 자사몰도 오픈했다.

해외는 일본과 베트남 시장을 공략 중이다. 지난해 9월 일본 유통사 세키도(Sekido)와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올 1월은 이커머스 큐텐재팬. 이달은 일본 최대 규모 버라이어티숍 로프트(LOFT)에 입점했다. 도쿄 시부야, 신주쿠, 오사카 우메다 등 일본 주요 도심의 매출 상위 30개 로프트 매장에 입점했다.

베트남은 지난해 11월 유통사 씨스토어와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상반기 안으로 온·오프라인 판매에 나선다. 향후 ‘아떼’는 일본 전용 마스크팩, 멜레이저 앰플 등 현지화 상품을 출시하는 전략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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